이용약관

 

1조 목적

이 약관은 넥스트아이비(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경매야”에서 제공하는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이 등록한 “매물”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중개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경매야”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은 “개인 사용자 회원”과 “공인중개사 회원”을 의미합니다.

4. “개인 사용자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 가입을 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으로서, 매물 정보를 이용하는 자 뿐만 아니라 자신이 소유하거나 임대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매물”을 공인중개사 회원을 통하여 등록하는 자(매물등록 의뢰인)를 포함합니다. 아울러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5. “공인중개사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 가입을 한 부동산 중개업자로서, 관련 법령에 따라 중개사무소 개설등록을 하고 “경매야”에 “매물”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말합니다. 매물등록 신청인이라고도 합니다.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간접으로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매물”이라 함은 경매야의 개인 사용자 회원 또는 부동산 소유주의 의뢰를 받은 공인중개사 회원이 “경매야”에 게시한 부동산 광고물을 의미합니다.

8. “콘텐츠”라 함은 “회원”이 제공한 각종 정보, 콘텐츠로서 서비스 상에 게시된 모든 글,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 링크, 회원소개 등(부호, 문자, 영상, 그림 등 그 형태를 불문한다)을 말합니다.

9. “경매야 매물관리규정”이라 함은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여 공개한 부동산 “매물” 등록 시 회원의 준수 사항 및 위반 시 제재 규정을 의미합니다.

10. “허위 매물”이라 함은 “경매야 매물관리규정”에 명시한 허위 매물 기준에 부합하는 매물을 의미합니다.

11. “유료 서비스”라 함은 경매야 서비스를 통해 유료로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정보 및 광고 게시 서비스 등이 포함됩니다.

12. “매물정보”라 함은 회사가 제시한 양식으로 공인중개사 회원이 매도자로부터 등록 요청 받고 직접 매물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이 조사·확인된 매물에 관한 정보를 말합니다.

13. “매도자”라 함은 매물의 소유자를 말합니다. 공인중개사 회원에게 매물등록을 의뢰한 자라고도 합니다.

14. “입찰자 또는 입찰 신청자” 라 함은 낙찰자로 선정되기 전까지의 자를 말합니다.

15. “낙찰자”라 함은 매물을 최고가로 응찰하여 낙찰자로 정해진 자를 말합니다.

16. “매매계약(거래계약)”라 함은 매도자와 낙찰자가 체결하는 매매계약을 말합니다.

17, “당사자 특정 기준 근거”라 함은 약관이나 다른 곳에서 동일한 사람을 지칭한 것이라고 특정하고자 할 경우 이 약관에 의하여도 특정될 수 있습니다. 최종적인 판단은 회사가 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3조 약관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 우편 주소, 사업자 등록 번호, 통신 판매업 신고 번호,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불리한 경우 30)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은 이용자가 등록한 전자우편, 로그인 시 팝업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동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부동산 매물 및 부동산 전반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B.     기타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내용을 운영상, 기술적 사양 등의 사유로 일부 또는 전부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변경이 실질적으로 이용자에게 불리한 것이 아닌 경우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4.      회사는 매물 정보 및 상품 등의 정보 제공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이메일, 문자 메시지, 푸시 알림(App Push), 알림톡을 발송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정책에 따라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회사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 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이용 계약 해지 시까지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전에 사이트 초기 화면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충분한 기간을 두어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 사항으로 게시합니다.

4.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된 환불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 상기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의 요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6조 대리 및 보증 행위의 부인

1.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 정보를 이용하는 중에 발생한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 당사자 중 어느 일방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의무를 이행할 뿐, ”회원”이 등록한 정보 및 “매물”에 대한 정확성, 합법성, 무결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1. 회사는 이동전화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 또는 푸시 알림(App push)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을 통하여 게시함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 또는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 등에 대해서는 제1항의 방법 또는 전자메일 송신 등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8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신청을 승낙합니다.

A.     가입 양식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B.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이 약관 및 회사운영정책 위반 등으로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재가입에 대한 회사의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C.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D.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E.      회원가입 신청자가 만 19 미만인 경우

F.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안에 “내 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온라인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5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원 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하거나, 공인중개사 회원의 경우 관할 행정기관에 연락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중개업 신고 현황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등 기타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정보가 회원 본인의 것이 아닌 경우 회사는 회원 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매물 등록 건 수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조 입찰참가

1. 회원은 경매야에 게시한 자산별로 매물 정보,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내용을 확인하고 경매야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함으로써 회원이 입은 불이익 등은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가 정하는 규정에 의해 부정당업자 등의 규제를 받는 회원은 입찰참가에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입찰참가 후에라도 부적격으로 판정된 입찰자는 개찰결과 부적격으로 표시되고, 입찰자의 입찰행위는 무효로 처리됩니다.

3. 회원은 입찰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사양을 갖추어야 하며, 이에 수반되지 않아 회원이 입은 불이익 등은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4.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설치 등 경매야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개인용 컴퓨터에 대한 보안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0조 입찰참가시 유의사항

1.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시 유찰 등 환불사유 발생시 입찰보증금을 환불받을 환불계좌를 기재하여야 하며, 환불계좌를 타인명의계좌로 기재하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입찰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2. 입찰보증금을 보증금 입금 마감시간 전까지 입찰보증금 납부계좌로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은 무효로 하며, 입찰보증금은 전액을 일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만, 입찰보증금이 1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입찰 마감시간 전까지 분할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

3. 은행영업시간이 아닌 시간에 입찰보증금을 입금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은행창구입금이 아닌 인터넷뱅킹, 폰뱅킹 및 ATM 등 다른 이용가능한 입금방법으로 입찰보증금 납부계좌로 입금하여야 합니다.

4. 인터넷뱅킹, 폰뱅킹 및 ATM 등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을 납부하는 경우 각 금융회사별 1회 이체한도 및 이체가능시간이 다르므로 입찰자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본인의 입찰보증금 납부가능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을 자기앞수표(이하“수표”라 한다)로 입금하는 경우에는 은행창구에서 즉시 현금화하여 입금하여야 합니다.

6. 수표로 입금한 경우 입찰 마감시간 전까지 수표 부도여부를 확인하고, 부도처리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계좌를 추가발급 받아 입찰 마감시간 전까지 다시 납부하여야 유효한 입찰로 처리됩니다. 다만, 이용기관회원이 별도 정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7. 납부한 입찰보증금은 유찰 등 환불사유 발생시에 입찰서 제출시 기재한 환불계좌로 이자 없이 환불됩니다(별도 수수료 발생시 공제 후 환불). 다만, 입찰보증금이 거액이거나 수표로 입금된 경우 등 즉시 환불이 어려운 경우에는 이자 없이 입찰보증금 납부계좌 발번 은행에서 처리하는 시간에 환불될 수 있습니다.

8. 납부할 입찰보증금이 소수점자리까지 표시되는 금액이 될 경우 소수점 첫째자리에서 절상한 금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기관이 납부할 입찰보증금에 대하여 별도 정하는 바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11조 계약체결 및 잔대금납부

1. 회원은 제10조의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등에 정한 장소와 기간 내에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동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회사 또는 매도인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유찰자의 입찰보증금을 입찰자가 지정한 예금계좌로 반환해야 합니다. 반환시 이자는 없습니다.

3. 회원은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계약을 체결한 후 매각대금의 잔금을 납부기한까지 지정된 매도인의 계좌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4. 1, 2항 및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원과 회사가 계약체결 및 잔대금 납부에 대하여 별도로 정하는 바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12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회원 탈퇴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료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1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기존 계정(ID)로 재가입이 불가하며,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 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중복 참여가 제한된 판촉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다시 가입을 한 경우, 회사가 이를 확인한 시점부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경매야 매물관리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경매야 매물관리규정의 내용에 따라 회원이 제공한 매물정보를 비공개처리, 회원의 서비스 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 재가입 또는 신규가입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매야 매물관리규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7, 8호의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해당 기간 내에 시정하지 않는 경우로 한정합니다.

1. 회원이 제21조 이용자의 게시물 운영 정책 및 서비스 이용 제한를 위반하는 등의 사유로 회사로부터 게시중지, 자격제한 등의 처분을 받은 후, 동일한 위반사유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회사가 그러한 사유를 시정할 것을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요청 후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2. 20조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여 해당 조항에 따라 해지하는 경우

3. 공인중개사 회원이 매물에 대해 중개할 적법한 권한이 없이 매물정보를 등록하는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는 경우

4. 회원가입 신청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5. 회사의 확인 결과 공인중개사 회원이 중개업을 휴업 또는 폐업한 경우

6. 회원이 추후 만 19 미만 임이 검증된 경우

7. 이 약관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8.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5.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이 등록한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 합니다. 이용 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서 종료 됩니다.

6.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3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적법하게 수집, 이용하고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2. 회사는 필요·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이용하고, 회원의 동의 또는 법령상 근거가 없는 이상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법령에서 달리 정하고 있지 않는 이상 언제든지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열람·처리정지·수정·삭제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합니다.

4. 그 밖에 개인정보 수집, 이용, 3자 제공, 수탁, 파기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5.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 이외의 사이트에는 회사의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4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 제공에 대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15조 거래부적합 매물 및 허위 매물

1. 회사는 서비스에 등록된 매물 중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가 정한 경매야 매물관리규정 상 거래가 부적합하거나 허위 매물로 판단되는 경우 경매야 매물관리규정에 따라 비공개처리 후 삭제, 수정을 요청하거나 직접 삭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매물이 본 약관 또는 경매야 매물관리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본 약관 및 경매야 매물관리규정의 내용에 따라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경매야에 부적합한 매물 및 허위 매물을 등록하여 거래 과정에서 타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매물 등록자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 규정은 다른 규정으로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16조 서비스의 이용

1. 이용자는 서비스에서 부동산 거래 정보를 제공할 경우, 반드시 기본적으로 제공할 것으로 지정되어 있는 항목을 기재해야 하며, 추가적인 정보를 기재할 때에도 서비스에서 지정하는 양식과 방법에 따라서 기재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각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제17조의 규정된 콘텐츠 이용 목적과 방법에 따라서만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이용합니다.

4. 이용자가 제공하는 매물에 대한 상세설명과 이미지는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해당 매물에 엄밀히 한정되어 관련되는 것이어야만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매물정보 제공 시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관련 없는 광고를 해서는 안 됩니다.

 

17조 콘텐츠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이용자는 서비스에 직접 작성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에 직접 작성한 콘텐츠를 등록하는 것과 동시에 별도의 동의나 서면합의 없이도 회사에 다음과 같은 내용의 해당 콘텐츠 이용권한을 부여합니다.

1. 콘텐츠 이용 목적 : 회사의 부동산 거래 정보 제공 서비스 운영, 회사의 부동산 관리 서비스 운영, 회사의 부동산 계약 체결 지원 서비스 운영, 회사 서비스의 온라인/오프라인 광고, 회사 서비스 기획, 운영, 고도화, 예측, 전략 수립 등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2. 콘텐츠 이용 권한 : 복제, 배포, 전시, 수정, 공연, 파생저작물 제작이 가능한, 취소불가능한, 비독점적인, 로열티가 없는, 완납된, 전 세계적인 라이선스 권한

3. 이용자는 본조 제2항의 콘텐츠 이용권한을 회사에 제공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4. 이용자가 작성한 콘텐츠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민/형사상의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관련 법이 명시적으로 규정한 특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콘텐츠에 대한 검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에게 분양정보를 제공하며, 회사는 분양정보에 대한 저작권을 갖습니다.

 

18조 포인트

1.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되며, 포인트별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관한 사항은 별도로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 포인트 사용기한에 대해 별도로 안내하지 않은 경우에는 1년으로 봅니다.

2.     포인트는 사용기한 동안 사용되지 않거나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회원 탈퇴 내지 자격상실로 포인트가 소멸된 경우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만일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포인트 획득/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포인트를 사용한 참여를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 관련 회사의 정책은 회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에는 공지 또는 통지하며 서비스 계속 이용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9조 포인트 사용

1.     1 포인트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며 1포인트 이상 적립된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이벤트 경매에 참여하거나 회사가 미리 정하여 안내한 제휴처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 중 유효기간이 짧은 포인트가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유효시간이 같다면 포인트의 적립 유형 등의 기준에 따라 먼저 사용됩니다.

 

20조 포인트 이용제한 등

포인트는 회원이 경매야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고, 대여, 양도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회사가 달리 정하여 경매야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안내한 경우에는 그 안내된 내용에 따르기로 합니다.

21조 포인트의 소멸

1.     포인트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유효기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경과 시 자동 소멸됩니다.

A.     일부 이벤트 포인트, 유효기간이 없는 포인트를 제외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월로부터 최대 1(12개월)입니다.

예시) 2020 4 1일 적립된 포인트는 2021 4 1일까지 사용 가능

B.     유효기간 내 미 사용된 포인트는 소멸 예정일 0시 이후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C.     이벤트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이벤트별로 상이합니다.

D.     소멸 포인트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에서 상시 확인 가능합니다.

2.     1항에도 불구하고 포인트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멸합니다.

A.     본 약관에서 정해진 방법으로 회원탈퇴 시 회원탈퇴 요청을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B.     회원 자격이 상실된 경우, 자격 상실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i.          회원 가입 정보의 허위 기재, 사위 등의 방법으로 포인트가 부정 적립된 경우

                                    ii.          입찰 참여를 위장한 현금융통 등 불건전한 용도로 포인트를 이용한 경우

                                   iii.          법률, 또는 회원의 요청 등에 의하여 회원저옵가 삭제되는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2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 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23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4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2. 서비스에 허위 정보 등록 또는 게시된 정보의 허위 변경

3. 서비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서비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서비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다른 이용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 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서비스에 게시된 연락처 또는 개인정보를 부동산 거래 외 다른 용도로 사용

9.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를 타 사이트로 유도하는 등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는 경우

10.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1. 회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1) 회사의 임직원, 피용자, 상담원, 업무수탁자(이하‘임직원등’)에게 폭력적, 명예훼손적, 모욕적, 또는 성적 굴욕감이나 혐오감을 유발할 수 있는 발언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 (2) 통념상 비합리적인 요구 또는 요청을 임직원등에게 지속적으로 또는 반복적으로 하는 행위

* (3) 임직원등에게 서비스 이용과 무관한 연락을 하는 행위

* (4) 그 밖에 위 각 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업무 방해 행위

12. 기타 이용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지 못할 객관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2.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은 행위를 한 것을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추가적인 피해 발생을 막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위반 사실과 서비스 일시 정지를 통지하고 5일 이내에 시정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용자가 동 기간 내에 소명하지 아니하거나 정당한 사유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와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에 대한 민/형사상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제 1 11호 회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의 경우, 회원자격의 제한(이용제한, 상담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25조 이용자의 게시물 운영 정책 및 서비스 이용 제한

1.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등록 하였을 경우 부적절한 게시물로 판단하여 회사가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게시중지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비난하는 경우

* (1) 개인의 사생활, 초상권을 침해한 내용을 게재한 경우

* (2) 타인의 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영업을 방해할 목적으로 허위 내용을 게재한 경우

* (3) 타인의 신상정보, 사생활 등 비공개 개인정보를 드러내거나 거래하여 사생활과 안전에 직접적이고 명백한 위험을 일으키는 내용의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 (4) 개인이나 단체에 대해 비방하거나 허위 사실을 유포한 경우

* (5) 욕설 또는 언어폭력 등의 저속한 표현으로 타인의 인격을 모독하거나 불쾌감을 불러 일으키는 내용을 게재한 경우 (욕설임을 알 수 있는 자음, 기호 등 포함)

* (6) 타인에 대한 무분별한 비난이나 인신공격을 한 경우

* (7) 타인을 사칭하거나 허위사실을 주장함이 확인된 경우

2. 서비스의 제공 취지와 부합하지 않은 게시글을 게재한 경우

* (1) 서비스의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여 게시글을 등록하였거나 바이럴 마케팅, 타 서비스 홍보 활동을

* 하는 경우

* (2) 현행 법률에서 인터넷을 통한 판매를 금지한 품목을 거래하거나 거래를 알선한 경 우

* (3) 불법적인 사행심 조장: 한국 마사회법, 경륜경정법, 복권 및 복권기금법 등 관련 법률상의 규정을

* 준수하지 않는 사행행위 영업을 통한 상업 활동을 하는 경우

3. 저작권을 침해하는 게시글을 게재한 경우

* (1) 관리자의 동의 없이 방송, 기사, 음원, 영화, 소설, 모바일 게임, 만화 등 타인의 지적 활동으로 창출된

* 결과물 등을 복제, 배포, 전송하는 경우

* (2) 타인의 권리에 속하는 상표권, 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하는 내용

4. 음란성 게시글과 혐오성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 (1) 과도한 신체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는 내용을 게재한 경우

* (2)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 혐오 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을 게재한 경우

* (3) 배설물, 동물에 대한 학대 등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거나 반인륜적, 반인격적인 내용을 게재한 경우

* (4) 그 외 상식과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행위에 대한 내용을 게재한 경우

5. 특정 단어/문구를 반복 삽입하는 등의 비정상적인 게시글 혹은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기계적인 패턴 글로 도배하는 경우

6. 언론사의 명의나 언론사의 직책 등을 사칭 또는 도용하여 기사 형태를 갖춘 이른 바 ‘가짜 뉴스’를 게재한 경우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관련 법령, 관련 약관 및 운영 정책에 위반하는 사항이 발견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 제한은 위반 행위의 누적 정도에 따라 단계적으로 제한되지만 명백한 불법 행위 또는 긴급한 피해차단 이 요구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즉시 영구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내 게시물 등록 제한 (이하 “주의 회원”)

* (1) 게시중지 처분을 3회 이상 받은 회원

* (2) 게시중지 처분을 1회 이상 받은 회원 중 문제가 있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2. 서비스 내 게시물 등록과 열람 제한 (이하 “경고 회원”)

* (1) 주의 회원 처분 후 해당 회원이 작성한 글이 관리자 처분을 받았을 경우

* (2) 주의회원 처분 후 지속적으로 서비스 내 문제를 일으킨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 (3) 게시중지 처분을 5회 이상 받은 회원 중 문제가 있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3. 서비스 접속 제한 (이하 “징계회원”)

1. 경고회원 처분 후 해당 회원이 작성한 글이 관리자 처분을 받았을 경우

2. 경고회원 처분 후 지속적으로 서비스 내 문제를 일으킨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3. 게시중지 처분을 10회 이상 받은 회원 중 문제가 있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26조 권리의 귀속 및 이용 제한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콘텐츠 중 회사 또는 제3자가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정보·콘텐츠를 회사 또는 제3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27조 회사의 책임 및 면책사항

1.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민법, 상법,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아래의 사항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상당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 ,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기간은 유료 서비스 기간에서 제외합니다.

4.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

5.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발생한 손해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발생한 손해

6. 3자가 악성프로그램을 전송, 유포하거나 회사 서버에 대한 공격, 방해, 불법 접속 및 이용 등으로 인해 발생한 장애 또는 손해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책임지지 않으며, 그러한 분쟁은 분쟁당사자들이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공인중개사 회원이 제공한 매물 정보를 표시할 경우 공인중개사 회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공인중개사 등록번호를 함께 제공하며, 회사가 부동산 중개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4. 푸시 알림(App Push)으로 발송되는 모든 정보는 참고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 오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알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8조 특별면책사항

1. 이용자는 경매야는 거래계약의 중개업자가 아니므로 제공된 자료 등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회사에 부담시키지 않은 조건으로 이용합니다.

2. 부동산 거래특성상 당사자가 직접 매물에 대하여 조사·확인하여 의사를 결정하는 것과 같이 경매야에 등재된 매물 역시 이용자가 직접 매물 조사·확인하고 이용하기로 하므로 제공된 정보 등에 대한 이의를 회사에 제기하지 않은 조건으로 이용합니다. 정보는 잘못 올려 질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현장 등을 확인하여 응찰하기로 합니다. 응찰전에 회사에 올라와 있는 자료 정보에 대한 내용을 직접 현장 조사·확인 후 응찰하기로 합니다,

3. 경매야 운영에서 전자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점을 인정하여 주고 문제가 생긴 경우는 이 점을 인정하는 조건으로 이용하므로 매도자는 매물 등재를 철회하는 것으로 해결하고 응찰자나 낙찰자는 그 지위를 포기하고 보증금을 반환 받는 것으로 모든 문제를 회사와의 관계나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해결하기로 합니다.

4. 낙찰자는 매물 소유자인 매도자가 낙찰자 선정 이후 매매계약을 체결하지 않는다고 할 경우에도 회사나 매도자에게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매도자로부터 입찰보증금상당금액(보증금을 수령시는 그 배액 상당금액)을 청구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하기로 하고 그 이외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기로 합니다.

5. 매도자는 낙찰자가 매매계약을 체결하지 않는다고 하여도 회사나 낙찰자에게 어떠한 이의나 책임을 전가할 수 없고 낙찰자의 입찰보증금을 매도자에게 귀속하는 것으로 해결하며 그 이외 어떠한 이의 제기없이 종료하기로 합니다.

6. 예측하지 못한 사유나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요청에 따라 매물등록을 회사가 임의로 취소 시키는 등의 행위를 할 경우, 매수인이 낙찰자로 선정되고 매매계약일이 정해진 상태에서 특별한 사유(회사의 판단 기준 근거) 발생시 회사가 낙찰자 지위를 박탈시킬 경우, 매매계약 예정에 대한 관계를 당사자간에 해소시킨 경우에도 매물등록자나 매도자 그리고 매수인 낙찰자는 회사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회사의 조치에 따르기로 합니다.

7. 실제 이용자간에 매매게약이 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매매계약 관련하여 약정사항 이외 당사자간의 손해배상 청구를 하지 않습니다.

8. 당사자가 상호 서명한 문서로 약정되지 않은 사항은 당사자간 약정 내용으로 주장하지 않기로 합니다.

 

29조 콘텐츠에 대한 특별 면책사항

모든 컨텐츠는 이용자(사용자)가 재차 관련 부서(법제처, 대법원 판례검색 등) 등에서 본인 책임하에 조사·확인하고 그 내용을 이용하기로 하므로 콘텐츠 제공자 등에게 별도 책임을 묻지 않기로 하면서 이용하기로 합니다.

 

30조 본 약관의 해석 기준 글

당사자간의 해석이 다를 경우 다음 기준에 의하여 해석하기로 합니다.

. 회사는 플랫폼을 단순 제공하는 역할을 하므로 회사에 단순 플랫폼 제공자 이외 역할을 요구하지 않기로 하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 매물에 대하여는 직접 공인중개사 회원에게 문의하고 그 내용을 직접 조사·확인 한다는 것으로 해석하고, 매매계약을 체결 전에는 오류 등이 있을 수 잇다는 것이므로 그 오류 그리고 그 오류에 의한 후속 조치 등에 대하여는 이의를 제기하지 않은 것으로 해석합니다.

. 불분명한 해석이 있는 부분의 해석 기준에 대하여는 회사가 판단한 기준에 따르기로 합니다.

 

31조 회사의 의사표시 효력발생일

회사가 부동산 매매관련하여 매물등록, 낙찰자 등의 지위관계를 취소, 해제, 해지, 철회 등의 사유 발생으로 매물 등록 공인중개사 회원, 매도자, 응찰자, 낙찰자 등에게 보내는 의사표시는 유선으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가입주소로 1주 간격으로 2회 내용증명 보냅니다. 1회 내용증명이 불도달시에는 2회 내용증명을 보낼 때 회사의 의사표시는 도달된 것으로 합니다.

 

32조 특별 양해

이곳에 특별한 조항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당사자간에 충분한 이해로 조율한 것으로 합니다. 부동산 매매 특성상 완벽한 약정을 하고 온라인 거래를 하는 것에 한계점이 있음을 충분히 상호 이해하였기에 서로의 이익을 위하여 거래를 하는 만큼 특별하게 특정인에게 특별한 희생을 감수하도록 하는 것이 현시점에서 불합리함을 역시 상호 동감하며 이해하였기에 누군가의 실수로 그 실수만을 가지고 분쟁을 야기하여 상호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는 것 자체를 서로가 원하지 않기에 이런 조항을 충분히 이해하고 약정하는 것입니다.

 

33조 회사의 다양성

회사는 부동산 등 다양한 상품을 경매야 플랫폼에 등재하도록하는 회사입니다. 이용자는 이를 알고 이용약관을 상세히 읽고 이해합니다.

 

3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의합니다.

2. 본 계약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됩니다.